기본적인 사칙연산
사용자에게 두개의 숫자를 입력 받은 후 더하기 빼기 곱하기 나누기 나머지 구하기 값 구하기
관계연산자 나타내기
사용자에게 숫자를 입력받고 그 값을 대조하여 초과/미만/이상/이하/같다/다르다에 대한 결과가 참(True)일경우에는 0을 제외한 숫자(보통1), 거짓(False)일경우에는 0을 화면에 반환한다.
이스케이프 시퀸스 표현하기 줄바꿈(\n) 탭넣기(\t) 큰따옴표넣기(\")
논리연산자 부정연산자/그리고(and)/또는(or)
사용자에게 값을 입력받고 해당값에 논리연산자를 부여해 결과를 도출한다.
부정연산자는 0일경우 1을 반환 / 0을 제외한 모든 숫자에서는 0으로 값을 반환한다.
A값을 0으로했을때의 부정연산자결과
A를 0이 아닌 숫자로 했을때 부정연산자 결과
증감연산자
해당 변수의 값을 증가 시키거나 감소시키는데 사용한다.
증감연산자가 변수명 앞에 있나 뒤에 있다 따라서 화면에 출력하는 값이 달라진다.
증감연산자가 변수명 뒤에 붙을 경우에는 작업을 진행 한 다음에 값을 증감시켜준다. (이후의 값이 변경되는 의미)
증감연산자가 변수명 앞에 붙을 경우에는 작업을 진행하기 전 증감 한 후 작업을 진행한다. (증감이 된 후 이기떄문에 이후 값은 변동되지 않는다)
'Coding&Script > C, C++,C#' 카테고리의 다른 글
| 반복문(for, while) (0) | 2019.03.18 |
|---|---|
| 연산자(삼항/비트연산자) (0) | 2019.03.18 |
| 조건문 (0) | 2019.03.15 |
| Scanf활용 (0) | 2019.03.12 |
| Hello World (0) | 2019.03.12 |